메뉴 건너뛰기

- Ellie Bae 교장



미국 미술대학 준비

2017.04.20 20:54

UGN 조회 수:485

UGN복음방송  InArt School Ellie Bae 교장 교육칼럼


미국 미술대학 준비

  


해를 마치면 다음 해를 준비하는 입시를 매해 치르다 보면, 긴장의 끈을 놓칠 없는 것이 입시를 담당하는 선생의 마음일 것이다 새로운 입시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항상 해왔던 이야기이고 들었던 내용일 있지만 다시 입시 정보를 설명하려 한다.


서양미술의 흐름을 주도해 미국은 추상 표현주의, 미니멀 팝아트, 포스트 모더니즘까지 현대미술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배경이 세계적으로 명성있는 미술가들을 끊임없이 배출시킨 교육기관의 힘이 밖에 없다.

 

    미술대학 종류


·    미국의 미술대학 크게 종합대학 내의(University) 미술대(School of Art) 미술 전문대학(Art College)으로 구분된다.

종합대학(University) 다른 전공과 마찬가지로 미술대학도 학과성적(GPA)/SAT,ACT/추천서 등을 포트폴리오와 함께 요구한다.

미술전문대학(Art College) 학과성적/SAT,ACT/추천서도 요구하지만 종합대학에 비해 포트폴리오 점수가 월등하게 치중되므로 종합대학에 비해 성적보다는 포트폴리오에 많은 공을 들여야한다.

 

·         전공 선택과 입학 지원 시기


자신의 적성과 미술대학의 특징을 검토해 전공 학교를 선택해야 한다. 지원서 마감일은 다르지만, 얼리디시젼/얼리액션/레귤러 지원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생각해서 원서작성에 들어가야 한다.

 

·         포트폴리오의 중요성


미국의 미술 대학에 진학을 원할 가장 중요한 입학요건은 역시 포트폴리오이다. 포트폴리오는 학생 스스로가 주제와 내용을 정하고, 구체적인 실력의 수준보다는 잠재적 능력을 보여주는 것에 집중해야한다. 포트폴리오의 우수성이 입학을 좌우하므로 적어도 1년전부터는 체계적으로 준비를 시작해야한다.


학교마다 요구조건이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12-20점의 작품을 다양한 재료와 소재로 표현해 나만의 독특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놓는 것이 미국 미술대학 입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것이다.

 

  문의: 323-889-990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