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김 성근 박사



이스라엘 성지 100곳-1

2017.01.06 15:17

UGN 조회 수:764

UGN복음방송 춘추여행사 사장 김 성근 박사 여행칼럼


이스라엘 성지 100곳-1



올해는 마틴루터의 종교개혁이 있은지  5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종교개혁은  2000 기독교 역사에서 새로운 역사적인 장을 여는 의미를 지닌 사건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1517 투터가 종교개혁에 관한 95개조항의 의견서를 내면서 실제적인 종교개혁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이런 의미있는 해에 우리 기독교인들이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따라 성서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100곳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행복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더욱 제가 성지  100곳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의껏 소개 하겠습니다.


1.       예루살렘 (Old City of Jerusalem)


여호와께서  시온을 택하시고

자기 거쳐를 삼고자하여 이르시기를

이는 나의 영원한 곳이라   (시편 132:13)


 다윗왕이 원미민인 여부스족을 물리치고 처음 예루살렘을 점령한후 시온(Zion) 산성   또는 다윗성(City of David)이라고 불리던 곳이 예루살렘 성입니다.(삼하5:7-9)   (The City),하나님의 (God’s City),거룩한 (Holy City),정의의 (City of Peace) 이런  이름들은 여러 예언자들이 서로 달리 부르던 예루살렘입니다.


 예루살렘은  이름 자체로는 평화의 도시입니다. 3천년전 다윗 왕국의 수도로 세워진 이래 수많은 침략자들에 의해 주인이 빠뀌며 주민들은 항상 쫒겨나는 어려운 역사로 이어져 왔습니다현재 이스라엘의 수도인 예루살렘은  성서에서 언급한 예루살렘과 19세기 이후 발전되기 시작한 신시가지로 구분됩니다


예루살렘성은 오스만 터키 지배당시인 16세기에 슐레이만 1 황제가 쌓은 사방 1Km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신시가지는 주변에 예루살렘성의 100배크기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1967 3 중동전쟁이후 당시 예루살렘성을 요르단으로부터 점령한 이스라엘 정부는 예루살렘에 신축하는 모든 건축물에 이곳 특유의 엷은 베이지 석조만을 이용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이에 따라 예루살렘의 석조 건물들은 해지는 석양빛을 반사하여 시가지를 온통 황금빛으로 물들이게 됩니다.

예루살렘은 예수님의 성지이기도 하지만 이슬람의 교주인 모하멧의 성지이기도 곳으로 종교적 분쟁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2.       옐루살렘 성벽과 11개의 성문(The Wall of  Jerusalm)


예루살렘성은 예루살렘의 동편에  위치하고 34개의 망루와 함께 높은 성벽으로 병풍처럼 완전히 둘러싸여 있습니다.전체 4 Km 성벽은 베이지색 돌로 병풍처럼 둘러져 있으며  높이는 5M에서 20M 이르고 있습니다전체 11개의 성문중에 7개의 성문은 자유로이 통행을 하지만 4개의 성문은 폐쇠되어 있습니다.


예루살렘 성벽은 원래 솔로몬시대의 것을 바벨론  이후 보수하였으며(주전 445) 현재의 성벽은 터어키의 슐레이만 1 황제 당시 완전히 재건한 것입니다.(주후 1542) 현재 이용되고 있는 7개의 성문들은 모양이 서로 특이합니다. 성문 주위에는 서로 다른 조각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성문위는 적을 관찰할수 있는 망대가 있으며 틈을 만들어 활을 쏠수 있는 곳도 만들었습니다.당시의 설계로는 아주 훌륭합니다성벽위는 만리장성처럼 사람들이 걸어다닐수 있도록 되어 있고 ,성문마다 오르내리도록 계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체 성벽을 한바퀴 걷는데는 2시간 정도가 소요 됩니다.


3.       감람산(Mt.Olive)


해발 800Mdls 감람산은 예루살렘 동쪽,기드론 계곡 건너편에 있는 산입니다. 산에는 감람나무가 많았기 때문에 부쳐진 이름입니다. 예루살렘보다 90M 정도 고도가 높기에 예루살렘을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마지막으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벳바게와 베다니를 거쳐 이곳 감람산을 통해 들어가셨습니다.(19:28)입성후에는 낮에는 예루살렘 성에서 많은이들에게 가르침을 주셨고 저녁에는 이곳 감람산에서 쉬셨습니다.(21:37)

예수님께서는 곳을 자주 찾아와서 묵상하고 기도하며 기도문을 가르치시기도 하고 예루살렘의 멸망을 예언하기도 하였습니다.부활이후에는 이곳에서 하늘로 승처 하셨습니다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밖히신 겟세마네동산은 감람산의 서쪽 기슭입니다.


다음주에는 예수승천교회(Chapel of Ascension) ,주기도문 교회(Pater Noster),

겟세마네동산(garden of Gethsemane) 소개하겠습니다.


상담 문의: 전화 714-521-8989, 이메일 4stour59@gmail.com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