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터영성


한인 이민자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일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어떻게하면 가족의 생계를 꾸리며 먹고 마시고 입는 문제뿐 아니라 하나님나라와 의를 이루며 일을 할수 있을까요?

 

우리 모두는 일터에서 생활터에서 사역터에서 하나님 나라를 위한 그리스도의 사역자로때로는 증인으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교회 밖의 세상  한가운데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그리스도인 비즈니스 경영자  직장인들이비즈니스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여 재무 건정성을 이루는  뿐아니라일을 통하여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커뮤니티와 사회에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일터 사역이 하나님 나라 확장에 참여하는 것이며교회와 일터영성 전문 사역단체는 현장 속의 일터 사역자들이 하나님의   소명을 깨닫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도록 일터 영성 양육에 전문적인 역활을 하여야합니다.


한인 이민자의 생활에서 일터는 생존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한인 이민교회의 중요한 허리 역활이 중소 비즈니스와 관련된 성도들입니다소매업의 급격한 온라인화 흐름으로 소매업이 점점 위축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물결로 중소 비즈니스 종사자들의 생존 위기감은 그 어느때보다 심각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경기침체와 신분 불안의 문제는 모든 이민 교회가 떠앉고 있는 문제입니다.

 

목회자는 성도의 일터 문제에 관심을 갖고 체계적으로 목양을 하여야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신학적 관심사는 교회에서 세상 속으로목회자 중심의 목회에서 평신도 중심의 목회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과 염려의 중심은 결국 먹고 사는 일자리와 일터이며이러한 세상 사람들과 믿음의 성도들에게 하나님이 뜻하시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하여 크리스천 직업인들이 일과 믿음이 하나되는 일터 영성을 통하여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하여야합니다.

일터에 하나님 나라의 연결을 끌어와야 합니다.


특히한인 소상공인 비즈니스 경영자및 직장인이  한인 이민자의 사회와 교회의 생태계에서 중추적인 허리 역활을 하기때문에,    일터의 영성과 전문성이 균형을 이루어  날개로 독수리처럼날아가야합니다.


일터사역 관심 교회와 일터사역 단체역량을 가진 개인들이 모여 일터사역자들의 유기적 네트워킹을 구성해 하나님 나라와 영광을 위한 선한 비즈니스  기업선한 교회그리고 선 목회자   선한 성도를 향하여 나아갈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hom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