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크리스틴 조 원장



얼굴을 밉게 만드는 습관

2016.05.31 21:24

UGN 조회 수:1014

UGN복음방송 그린한방병원 크리스틴 조 박사 웰빙한방이야기


얼굴을 밉게 만드는 습관

오늘은 얼굴을 나도 모르게 밉게 만드는 잘못된 습관에 대해서 얘기를 나눕니다.

평소에 자기도 모르게 하게 되는 잘못된 습관으로 얼굴 근육이 비뚤어져 있거나 특정한 얼굴근육이발달된 케이스를많이   있는데요이러한 습관을 미리 알고 시정하면 굳이 돈들여 성형까지 하게되는 것을 방지하는 좋은 팁이  것입니다.


턱을 비뚤어지게 만드는 대표적인 행동은 한손으로 턱을 괴는 것입니다턱을 괴면 바깥쪽으로 미는힘이 작용하면 턱을 괴고 있는 쪽이  커지고 뼈가 튀어나고게 니다또한 아래턱을 자주 내밀면주걱턱처럼 아래쪽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평소 이를  깨무는 관도 턱의 교근을 발달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음식물을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도 턱에 나쁜 영향 미칩니다씹는 쪽의  근육과 턱뼈가 발달해 턱의 좌우가 맞지 않게 되며 지나치게 딱딱한 음식물을 먹는 것도 턱뼈를 키우는 원인이 됩니다.특히 오징어나 쥐포   

딱딱하고 질긴 것을 자주 씹으면 사각턱이   있습니다.


입으로 숨쉬기 입으로 숨을 쉬면 얼굴이 점차 길어지고 턱뼈 발육에 장애가 생겨 갸름한 턱선을 무너뜨립니다 윗니가 튀어나오면서 윗입술이 들리는 형태가  치아 불균형적으로 발달하며보기싫은 얼굴형이 되기 쉽죠.


세안을  때도 무심코 하게 되는 습관이 있습니다안을   얼굴을 세게 문질러 자극을 주거나,세안  수건으로 얼굴을 너무 세게 문질러 닦으면 피부가 늘어지게 되는데요얼굴을 세게 문지르면 얼굴에 잔주름이 기면서 살이 처져 턱선이 무너지고 얼굴이 커집니다.


나쁜 수면 습관도 얼굴에 영향을 미칩니다. 잠잘  옆으로 누워 자면 턱이 삐뚤어지면서 양쪽 얼굴이 비대칭으로 변하기 쉽습니다자면서 이를 가는 버릇은 이를   사용되는  주위의 근육을 발달시켜 사각턱을 만들  있습니다.


또한, 높은 베개 사용 높은 베개를 베고 자면 목의 근육이 어지는 것은 물론 목을 굵게 만들어 무턱얼굴을 만들기도 한다는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문의: 213-389-300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