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정 영희목사 칼럼 (드림교회)



나는 누구일까요?

2020.02.06 19:26

UGN 조회 수:3762

UGN복음방송 드림교회 정 영희 담임목사 복음 칼럼


나는 누구일까요?


인류 역사상 수많은 철학자의 질문이 바로, “나는 누구인가?”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었을 것입니다.과연 “나는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 존재인가요?”누가 과연 이 질문에 정확한 답을 줄 수 있을까요?자신이 누구인가를 평생 탐구한 소크라테스의 답은 결국“나는 내가 누구인지 모른다.”는 것이었다고 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사람들은 끊임없이 “자기 자신이 누구인가?”를 찾아 오늘도 헤매고 있습니다.그 질문이 해결되어야 결국은 행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누구일까요?”
올 한해 우리 교회 성도님들은 “말씀 안에서 행복한 교회”라는 주제를 가지고 함께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여기서 교회는 결국,성도들의 모임을 뜻하고,성도 한분 한분은 결국 “나”로부터 시작하기에, “말씀 안에서 행복한 나!”라고 바꾸어도 상관은 없습니다.아니 그렇게 바꾸어야 진실로 행복한 나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왜 하필“말씀 안에서 행복한 나일까요?”요한복음의 저자 요한은 대답합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요1:1-3).

그렇습니다.말씀은 생명의 근원이고,그 말씀으로 인해 우리가 이 땅에 존재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말씀 안에서 우리는인류 철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소크라테스가 평생을 찾아 헤매었어도 찾지 못했던 답을 찾는 복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답을 얻기 위해서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다름아닌, “말씀이 하나님임을 믿는 믿음입니다” 그이유는 말씀이 삶의 근원이기 때문입니다.말씀을 묵상할 때 그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찾아오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발견하는 사람들만이 진실로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행운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나는 누구일까요?”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너는 두려워 말라.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불렀나니 너는 내것이라” (이사야43:1).


신앙상담: 626-793-088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