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치유 사역자 성철 목사와 박승호교수와의 대담
2020.01.26 07:05
성령 치유 사역자 성철 목사와 박승호교수와의 대담
집회 종료 후에 박승호 교수와 성철 목사 두분의 강사님들을 모시고 온타리오의 컴포트 호텔(1811 E Holt Blvd, Ontario, CA 91761)에서 대담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좌:박승호 교수, 우: 성철 목사)
박승호 교수와 성철 목사를 소개하면,
치유사역에 대한 성경적 원리는 무엇인가요?
박승호 목사: 예수님의 3대 사역이 가르침(teaching)과 복음전파(preaching) 그리고 치유(healing)입니다. 이 세 가지 사역은 예수님의 지상 사역의 대표적인 근간입니다. 그 의미는 교회의 머릿돌 되시는 예수님의 근본 사역이 교회의 근본 사역이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치유의 사역은 연약한 육신을 입은 인간의 입장에서 이땅을 살아가는 동안에 매우 중요하며 절박한 문제입니다.
성철 목사: 마태복음4장 23절,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는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 복음을 전파하시며 치유 사역을 하신것을 알수 있습니다. 4 복음서의 20% 정도의 분량이 예수님의 권능과 권세로 모든 질병과 약함을 고치신 치유 사역에 관한 것입니다.
박승호 목사: 이러한 치유를 통하여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긍휼하심을 나타내고, 그리고 오로지 전적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는 목적이 담겨져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12 제자를 파송하실때, 마태복음 10장 1절, "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라는 말씀에서와 같이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능력과 권세를 주셨습니다.
성철 목사: 마태복음 10장 8절에서도,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제자들에게 병든자를 고치고 나병환자를 깨끗하게하며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고 하셨거든요. 제자들도 주님의 명령에 따라 병자를 고치는 치유 사역을 하였던것을 알수 있습니다.
치유가 일어나는 근본적인 원천은 무엇인가요?
박승호 목사: 치유의 근본적 능력의 원천은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적 치유라함은 육적인 치유뿐 아니라 영적인 치유가 일어나는 전인적인 치유를 의미합니다. 영육간의 치유인 전인적 치유는 예수님 사역의 중요한 기둥이됩니다. 마가복음 2장:1절부터 12절에서 중풍병자에게 "네 죄사함을 받았느니라"고 선언하시고 육적인 질병을 치유해주셨습니다. 육적 질병의 근본이 영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영적인 것을 먼저 치유해주시고 육적인 것을 치유해주셨습니다.
성철 목사: 그렇습니다. 인간의 생명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으로 하나님의 임재 속에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을 받을때 영육간의 풍성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구약성서학자 폰라드는 구약성서에서 하나님은 치료하시는 하나님이라 하였습니다. 즉 출애굽기 15장 26절을 보면,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이라하셨습니다. 신약성서에서는 하나님의 치유와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혜와, 그리고 성령님의 역사하심을 치유의 근본으로 보고 있습니다.
박승호 목사: 하나님이 우리를 치유하시는 근거는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하여 달려죽으신 십자가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의 능력을 붙들고 죄를 고백하여 하나님으로부터 죄사함을 받게되면, 하나님과의 관게가 깊어지고 풍성해져 영육간의 풍성함을 누리게됩니다. 하나님은 치료자이시고 치유사역자는 단지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성령님의 기름부음이 풍성하게 임하여 그분의 능력으로 치유가 일어나게됩니다.
성철 목사: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질병과 고통 속에서 벗어나게해주고 싶어하십니다. 내 안에 성령님의 내주하심으로인하여 하나님의 생명과 능력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이요 능력있는 주님의 군사임을 믿고 의지하며 고백할 때 치유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특별히 하나님의 뜻을 알지못하는 영적 육적인 질병이 나타날때, 이러한 믿음의 고백과 선포를 적극적으로 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