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김 성근 박사



이스라엘 성지 100곳-3

2017.04.05 14:52

UGN 조회 수:515

UGN복음방송 춘추여행사 사장 김 성근 관광학 박사 여행칼럼


이스라엘 성지 100곳-3


오늘은 겟세마네 교회,겟세마네 교회안의 감람나무 그리고 막달라 마리아 교회를 소개하겠습니다.


7.겟세마네 교회(Church of Gethsemane)


 천장이 유난히 높고 90여평(3,202 sf) 넓은 교회당안을 들어서면 전등불로 조명된

모자이크 벽화들이 아름답습니다.교회당 전면에는 넓은 바위가 원형데로 보존되어 있고 뒤쪽벽에는 예수님이 바위위에 앉으셔서 기도하시는 모습이 모자이크 벽화로 장엄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주위에는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설교하는 모습도 있고 횃불을 들고오는 로마병정들 속에 간교한 모습의 가롯유다가 함께 그려져 있습니다.

 성지순례자들중 어떤이는 반석위에 손을 얹고 흐느끼며 기도를 하는가 하면 어떤이는 성경 귀절을 일기기도 하고 또다른이는 벽화를 보면서 2천년전 우리 주님이 당하셨던 고난을 생각하며 은혜를 받기도 합니다. 현재의 교회는 1924 이탈리아의 건축가 안토니오 바를릇치가 설계,건축한 것입니다. 또한 이교회는 세계각처의 모금운동으로 건축을 하였기에 만국교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현재는 카톨릭의 프랜시스컨 신부회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8.감람나무(Olive  Tree)


 겟세마네 교화 뜰에는 감람나무 고목들이 10여그루 있습니다.

나무의 키는 불과 5미터정도이지만 수령은 2천년이 넘는다고 관리인은 말하고 있습니다. 검은 색깔을 하고 있는 껍질은 마치 죽은 나무 같지만 지금도 열매가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나무들은 그날밤 예수님의 간절한 비도를 듣고,예수님이 붙잡혀가시는모습을 봤던 나무들일겁니다.감람나무는 지금도 이스라엘에서  가장 흔희 볼수 있는나무이며 또한 중요작물을 생산하는나무이기도 합니다. 지금도 유태인들에게는 식탁의 단골 음식이기도 합니다.

 

9.막달라 마리아 교회(Church of St.Mary Magdalene)


막달라 마리아 교회는 그리스 정교회(RUSSIAN ORTHODOX)건물로써 7개의 황금빛 돔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러시아 건축양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교회는 독실한 크리스쳔이 었던 러시아의 알렉산더 3 황제가 1888 그의 어머니를 그리워 하며 건축한 교회로써 내부에는 유명한 러시아 화가들의 성화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러시아가 공산화가 되면서 그곳에서 망명한 지식인과 정교회 지도자들이 관리를 하였으나 현재는 러시아 수녀님들이 교회를 지키며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10.눈물교회(DOMINUS FLEVIT)


가까이 오사 성을 보고 우시며 가라사데……. 하나도 돌위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이는 권고 받는 날을 네가 알지 못함 이리라”(20:41-44).라틴어로 도미누스 플레빌이란 말은 주께서 우셨다 뜻합니다.

 이곳에 지어진 현재의 교회는 겟세마네 교회를 설계한 이태리 건축가 안토니오 바를롯치가 설계하였습니다.1955 완공하였으며  지붕은 예수님의 눔물을 상징하듯 눈물 모양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면 예루살렘성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 이곳은 또한 예수님이 여리고로부터 나사로가 살던 베다니 마을을 지나 벳바게를 거쳐 예루살렘으로 입성하시던 길목이기도 합니다.


관광학 박사 춘추여행사 김성근사장

상담 문의: 전화 714-521-8989, 이메일 4stour59@gmail.com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