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지나

세상사는 지혜

2017.03.06 14:24

UGN 조회 수:10369

UGN복음방송  대입칼럼

 

세상사는 지혜

 

 

세상을 살다 보면 여러 가지 어려운 일을 경험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돌파구를 찾지 못해 헤매다 실패를 맛보기도 합니다. 세상 사는 일이 우리 뜻대로 된다면 그것 처럼 좋은 일이 없겠지만, 우리는 그런 일이 쉽지 않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항상 스스로 자신을 독려하고 용기와 도전의식을 갖는데 주저해서는 안됩니다. 반대로 스스로 무너지는 생각과 행동은 결국 인생을 더욱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머니 투데이란 언론에 우리가 한 번은 생각해 볼만한 좋은 내용이 있어 소개합니다. 어쩌면 이것들만 유의해도 우리 인생은 조금 더 수월하고 발전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첫째는 인생에 대해 불공평 하다는 생각을 갖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은 산도 있고, 골짜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반복의 연속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더욱 단련되고, 세련된 판단과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불공평이라는 불만만 가득하면 발전은 없고 자신의 희생자 전락하고 말 것입니다.

 

두 번째는 무조건 사회를 탓하지 말하야 합니다.

지금 어렵더라도 어느 날 오뚝이 처럼 일어설 수 있는 게 우리 인생입니다. 사회 탓만 하는 것은 자신의 책임감을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세째는 내일에 대한 기대를 버리지 않는 것입니다.

미래가 없으면 희망도 없습니다. 오늘만 쳐다보면 마치 광대한 숲 대신 나무 한 그루만 보고 있는 것이나 같습니다. 원대한 꿈과 희망은 우리에게 용기와 에네지를 줍니다. 그리고 목표와 도전의식도 선사합니다. 비록 훗날 성공에 이르지 못했어도 열심히 살았다는 만족과 보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째는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잊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이나 재능에 대한 자신감을 상실하거나 스스로 폄훼하는 자세는 인생을 부정적으로 만드는 첩경입니다. 인생이란 긴 항해에서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자신을 격려하는 것이야 말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섯째는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느 누구도 한 번에 성공의 기쁨을 누릴 수는 없습니다. 실패의 과정을 통해 성공에 가까이 다가가는 지혜와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반대로 이를 두려워 하거나 한 번의 실패에 모든 것을 포기해 버린다면 정말 회복할 수 없는 실패의 구렁텅이에서 헤어나올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금수저니 흙수저니 하는 출생의 원천을 놓고 많은 얘기들이 쏟아지는 것을 볼 때마다 아쉬운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사회가 너무 흑백 논리, 단순 논리에만 치중돼 있는 것 같아서 입니다.

 

 

우리 이민사회는 정말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아메리칸 드림이란 공통된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위로